본문 바로가기
ECONOMY

5월1일부터 K-패스 대중교통비 20~53% 환급

by Youth Life (청년 라이프)BUGAF 2024. 5. 2.
반응형

출처 : 대한민국 정채브리핑

 

5월 1일 부터 교통비 환급

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대중교통비 20%에서 최대 53%까지 환급해 주는 K-패스가 5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.

대중교통 월 15회 이상 이용할 경우 최대 60회 까지 환급됩니다.

자세한 사항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.

https://www.korea.kr/news/policyNewsView.do?newsId=148928697&pWise=mostViewNewsSub&pWiseSub=B1

 

5월 1일부터 ‘K-패스’로 교통비 걱정 패스…20~53% 환급 최대 60회까지

대중교통비 20%에서 최대 53%까지 환급해주는 K-패스가 다음 달 1일부터 시행된다. 대중교통 월 15회 이상 이용할 경우 최대 60회까지 환급된다.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는 다음 달 1일

www.korea.kr

 

환급대상 k-패스

K-패스는 월15회 이상 정기적으로 시내버스, 마을 버스 , 지하철, 광역버스, GTX 등의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일반인 20%, 청년층 30%, 저소득층 53.3% 등 지출금액의 일정 비율을 다음달에 돌려받을 수 있는 교통카드입니다.

 

전국 17개 시도 및 189개 시군구가 대상입니다.

 

K-패스 이용방법

K-패스 이용방법은 10개 카드사의 누리집을 통해 K-패스 전용카드를 발급받고 회원에 가입하면 됩니다.

기존 알뜰교통카드 이용자라면 회원가입없이 알뜰교통카드 또는 누리집(alcard.kr)에서 간단한 회원 전환절차를 거쳐 k-패스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.

 

k-패스 혜택은 카드사별로 카드 이용실절에 따라 추가 혜택도 제공하고 있어 절감효과는 이보다 더 높을 것을 예상되고 카드사홈페이지를 참고하여 더 많은 혜택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
 

선불식 충전식 카드(모바이라칻, 실물카드 포함) 는 해당 카드사의 앱에서 적립액만큼 다시 충전할 수 있습니다.

 

기후위기가 심각해 지면서 자가용 이용을 줄이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서 고물가 시기에 개인의 부담을 줄이면서 국가시책에 부응할 수 있는 K-패스의 활성화를 기대 합니다.

 

공지 : 어플다운로드 금지

※ 어플다운로드시 아직 공식 인증된 어플은 없다고 하니  다운로드는 정책브리핑 홈페이지나 인증된 사이트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.

반응형